BRANDS

01 동화 소개

<오즈의 마법사>는 캔자스의 농장에 사는 도로시가 강아지 토토와 함께 회오리바람에 휩쓸려 오즈라는 마술나라로 가게 되는 것으로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도로시는 고향 캔자스로 돌아가기 위해서 마법사 오즈를 만나러 길을 떠나는데, 그 과정에서 두뇌가 없는 허수아비, 심장이 없는 양철나무꾼, 겁쟁이 사자를 만나서 친구가 됩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 사악한 마녀와 싸우는 등 버라이어티한 모험을 합니다.
동화 <오즈의 마법사>는 1901년 시카고에서 뮤지컬로 제작되었고, 1939년에는 영화로 제작되어 전세계인들에게 더욱 친숙한 이야기 되었습니다.
오즈 시리즈는 프랭크 바움이 죽은 후에도 다른 작가들에 의해 비공식적으로 계속 발간되며 현대적인 관점에서 재해석되고 있습니다.
독특한 상상의 세계를 통해 인간 세상을 은유한 점, 또한 지혜, 사랑, 용기 같은 인간의 기본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점 때문에 오랜 세월 동안 생명력을 이어오는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02 작가 및 삽화 소개

프랭크 바움은 1856년 미국 뉴욕주에서 태어났으며, 잡지 편집자, 신문 기자, 배우, 외판원 등 여러 직업을 전전했습니다.
하지만 아내의 격려로 좌절하지 않고 밤마다 아이들을 위해 이야기를 지었는데, 처음으로 쓴 <아빠 거위>가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두었고, 이듬해에는 <오즈의 마법사>로 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프랭크 바움은 동화의의 반응이 좋자 삽화가 윌리엄 월리스 덴슬로와 손잡고 1900년에 <오즈의 마법사>를 출간하였습니다.
그의 책에는 독특하고 기상천외한 200여개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도로시처럼 강한 여성상이 자주 등장합니다.
그의 작품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까지도 공감할 수 있는 상상의 세계를 그리고 있어 오랫동안 폭넓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